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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활용으로 환경보호하고, 판로 뚫는 ‘GR인증’

작성자
jy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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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6.28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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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재활용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환경부 통계에 따르면 200732000억원이었던 재활용제품 판매액은 20146조원으로 2배 가까이 늘었다. 그러나 소비자 대다수는 아직 재활용제품이라고 하면 낡고 허름하다’, ‘촌스럽다와 같은 부정적 이미지를 떠올린다. 이에 정부는 GR인증을 통해 재활용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있다.

 

GR(Good Recycled)인증은 국내에서 발생한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조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정부(국가기술표준원)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재활용제품의 품질을 정부가 인증함으로써 소비자의 불신을 해소하고, 우수제품을 보유한 기업의 생산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GR인증을 획득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2010166개였던 GR인증업체는 지난해 236개로 확대됐다.

 

GR인증을 획득하면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 의무구매제품 자격을 부여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각종 자금이나 포상시 가점부여의 대상이 된다. 또 인증서 수여식을 통한 인증수여 홍보의 기회, 판로 및 마케팅 지원 등도 얻을 수 있다. 또 인증신청제품의 품질개선, 제조공정개선을 위한 기술개발지원비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중략)

17.06.27 중기이코노미 이가영기자

기사원문: http://www.junggi.co.kr/article/articleView.html?no=1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