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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3.0으로 중소기업 애로상담, 전화 한 번으로 오케이!

작성자
tiger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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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01.15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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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청, 7개 부처간 협업의 원콜(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로 기업 편의성 제고

정부가 부처간 정보공유와 협업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화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눈부신 정부3.0 협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정부3.0 추진위원회(위원장 송희준)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정부3.0의 일환으로 ‘15년 11월부터 중기청 1357콜센터 중심의 네트워크(이하 One Call 통합상담시스템)를 구축하고, 7개 부처가 운영하는 중소기업관련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한 번에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는 ‘정책수요자인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한 번에 전달’하기 위해 1357콜센터를 중심으로 「콜센터간 정보공유 및 협업상담」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관련 부처 콜센터간 실시간 연계 상담, 전문분야의 경우 담당부서 직원 연결 및 부재시 콜백 등 정확성·적시성을 확보하여 지난 11월 서비스 개시 후 610건의 애로를 해결하고, 콜센터 이용자가 27%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중략)

 

2015.1.12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기사원문 : http://www.smba.go.kr/board/boardView.do?board_id=SMBA_NEWS_32&seq=53775&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pageUnit=10&mc=usr0001031